티스토리 뷰

젊어서는 세계 탑 여배우로 은퇴후에는 세계 기아국가를 돌며 봉사활동을 펼쳤던 '오드리 헵번'의 숨겨진 이야기가 이번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1993년 63세라는 나이로 사망을 한 오드리 헵번은 생전 한 언론의 인터뷰에서 세계 2차 대전 당시 네덜란드에서의 활동에 대해 잠시 언급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최근 미국 작가 로버트 마첸이 '네덜란드 소녀: 오드리 헵번과 2차 대전'이라는 책을 통해서 오드리 헵번이 당시 레지스탕스 내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레지스탕스는 프랑스어로 La Résistance입니다. 프랑스어로는 '저항'이라는 뜻인데요. 점령군에 대한 시민들의 저항행위를 일컫는데, 보통 레지스탕스라고 하면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나치 독일에 대항한 프랑스 시민들의 저항운동을 의미합니다.





'더 타임스'는 12일 로버트 마첸의 책을 소개하면서 오드리 헵번이 레지스탕스였다는 숨겨진 이야기를 공개했습니다.


로버트 마첸의 책에 따르면 오드리 헵번은 2차 대전 기간이었던 1942년 부터 1945년 네덜란드인 모친과 함께 펠프라는 마을에 살았으며 아른헴 전투 이후 네덜란드의 저명한 레지스탕스 지도자인 헨드릭 피세 후프트 박사 밑에서 레지스탕스 회보를 배포하고 고립된 연합군 공수부대원들을 도왔습니다.





그 당시 10대 소녀였던 오드리 헵번은 아른헴에서 발레리나 수업을 받고 있었으며 후프트 박사의 심부름을 도우며 레지스탕스 활동 자금을 모으기 위해서 비밀 모임에서 발레를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오드리 헵번의 당시 이름은 '아드리안체 판 헴스트라'였는데요. 그의 집 지하실에서 연합군 공수부대원들은 숨어지냈고, 이들에게 모친이 주는 음식을 날라주었습니다.


그는 후에 아들 루카 도티에게 당시 연합군 공수부대원을 돕는 것이 위험했으나 스릴 넘치는 것이었다고 말했고, 만약 연합군을 도운 사실이 드러날 경우 가족 모두가 처형당할 수 있었기에 공포 시달리고 했다고 말했다고 로버트 마첸은 책에 밝혔습니다.



(오드리 헵번 명언 오드리 헵번 사진 모음 오드리 헵번 로마의 휴일 올리비아 핫세 그레이스 켈리 엘리자베스 테일러 소피아 로렌 마를린 먼로 오드리 헵번 남편들 오드리 헵번 봉사 오드리 헵번 원피스 오드리 헵번 사망원인 오드리 헵번 드레스 오드리 헵번 자녀 오드리 헵번 문리버 비비안 리 오드리 헵번 영화 오드리 헵번 그림 오드리 헵번 유언 오드리 헵번 편지)


로버트 마첸의 책에 따르면 오드리 헵번은 당시 공수부대원들이 오드리 헵번의 집에 약 1주일간 숨어지냈으며 이후 레지스탕스의 안내로 독일군 점령지를 빠져나갔다면서 오드리 헵번은 그러나 후일 할리우드 탑 스타가 된 후에도 이러한 사실을 절대 얘기하지를 안했고 감추기를 원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오드리 헵번의 모친이 원래는 나치 신봉자였으며 그의 부모가 1935년 뮌헨에서 나치 지도자인 아돌프 히틀러를 만난 적이 있었으며 이 사실이 공개가 될 경우 그동안 자신이 쌓아올렸던 커리어가 한방에 무너질까 두려웠기 때문이었다고 로버트 마첸은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너무나 유명한 오드리 헵번 명언 10가지를 덧붙입니다.


1. 아름다운 입술을 갖고 싶으면 친절한 말을 하라.


2. 사랑스런 눈을 갖고 싶으면 사람들에게서 좋은 점을 보아라


3.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으면 너의 음식을 배고픈 사람과 나누어라.


4.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갖고 싶으면 하루에 한 번 어린이가 손가락으로 너의 머리를 쓰다듬게 하라.


5. 아름다운 자세를 가지고 싶다면 너 자신이 혼자 걷고 있지 않음을 명심하라


6. 기억하라 ! 만약 내가 도움을 주는 손이 필요하다면 너의 팔 끝에 있는 손을 이용하면 된다. 한 손은 너 자신을 돕는 손이고 다른 한 손은 다른 사람을 돕는 손이다


7. 나는 결코 나 자신을 우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것이 내 마음속에는 없다. 나는 단지 나의 일을 할 뿐이다.


8. 성공이란 중요한 생일이 다가왔는데 당신은 전과 똑같다는 사실을 발견하는 것과 같다.


9. 돌아가 보라. 당신이 더 어렸을 때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었던 것을 찾아보라. 우리 모두는 다 큰 아이들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돌아가서 자신이 사랑했던 것과 진실이라고 믿었던 것을 찾아봐야 한다.


10. 나는 애정을 받을 엄청난 욕구와 그것을 베풀 엄청난 욕구를 타고났다



친구 세명이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날이 저물어 더이상 길을 가지 못하고 근처 모텔에가서 하루 묵기로 했지요. 모텔비 3만원. 세명이 만원씩 모아서 모텔비를 냈습니다. 그런데 모텔 직원이 초보라서 오늘이 평일이라 모텔비가 2만5천원인걸 깜빡 했습니다. 그때 모텔 직원은 '5천원을 주면 셋이서 나누기 힘들겠지? 그럼 2천원은 내가 삥땅치고 천원씩 돌려주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 세명이 묵고 있는 객실로가서 3천원을 돌려줬습니다. 물론 친구 세명이서 천원씩 나눠 가졌지요. 그렇다면 친구 세명은 모텔비를 얼마씩 냈을까요? 1만원-1천원=9천원. 9천원씩 세명이니까 2만7천원. 모텔 직원은 중간에서 2천원을 삥땅쳤으니... 2만7천원+2천원 = 2만9천원.... 엥? 천원 어디로 간걸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